본문 바로가기

강좌

강좌)GMS 2의 호환성과 기능들[1]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

GMS 2의 호환성과 기능들[1]

1. 전 버전과의 호환성

 




다행히도
GM:S에서 GMS 2로 Import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 GM에서 GMS 2로는 못합니다.

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.

GM-GM:S-GMS 2
이 순서대로 Import 하는겁니다.
다들 알다시피 GM에서 GM:S로 Import 가능하잖아요.

다행인 점은
GM-GM:S
이 순간에만 코드를 GM:S에 호환되게 바꿔주시면 된다는 겁니다.
왜냐구요?

GMS 2가 GM:S 파일을 Import하게 되면
삭제된 코드를 스크립트화하여서
알아서 적용해주거든요.(ㄷㄷ)

근데 저는 이 스크립트를 삭제하고
GMS 2에서 바뀐 코드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특히 뷰관련해서 바뀐 코드들은 멘붕이 오실겁니다.

2.작업공간의 활용성




GM:S에서는 창들이 윈도우를 나갈 수 있었지만,
GMS 2는 그렇지 않습니다.
아마 처음에는 다들 불편해 하실 겁니다.(특히 겜스말고는 다른 툴을 만져본 적 없는 분들)

몇몇 에디터를 뺀 나머지들은 모두
Workspace 라는 곳에 갇히거든요.




Workspace는 바로 윗 사진처럼 되어있습니다.(필자는 스킨을 바꿔서 흰색임)
다행스러운 점은 저 빨간색 틀 상단 좌측을 보시면
그냥 Workspace가 아닌 Workspace 1이라 되어있습니다.

이게 뭔 소리냐하면 1개, 2개, 3개, 4개, 5개....
여러개의 Workspace를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!

Like this!




참고로 에디터 또한 따로 밖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!!!!(좌측 상단 참고)
이럴수가...


개인적으로 GMS 2 작업공간 마음에 드네요.
여러분은 어떠신가요?

다음강좌는...
GMS 2의 호환성과 기능들[2]